김도현 SK디앤디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입력 2024-01-26 15:50   수정 2024-01-26 15:51



김도현 SK디앤디(SK D&D) 대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등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서동록 프롭티어 대표, 오호근 DMP 건축사사무소 사장을 지목했다.

김 대표의 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한다. 집, 회사 등 일상 공간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실천 등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 ▲계단 이용 ▲플로깅 활동 ▲ESG 주제의 세미나 개최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하며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SK디앤디는 지속가능한 도시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부동산 및 에너지 사업의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 노력을 해왔다”며, “그 중에서도 환경은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분야로,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문화가 우리 구성원뿐 아니라 사회로 더욱 확산되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환경·안전보건 인증 획득, 지역사회 상생 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2023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과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드(Inspire Awards)’에서 각각 ‘우수기업상’과 ‘플래티넘상’을 수상했으며, ‘2023 KCGS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